김제시 정성주 시장, 비가격 경쟁력 성공 기업 방문
상태바
김제시 정성주 시장, 비가격 경쟁력 성공 기업 방문
  • 이문갑 기자
  • 승인 2024.05.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주 김제시장이 다양한 기업지원을 통해 성장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30일 비가격 경쟁력으로 성공한 국내 유일 상용차용 단조(알루미늄 덩어리를 녹여서 강한 압력으로 성형하는 방식으로 튼튼함과 경량화가 강점)알루미늄 휠 제조 회사 ㈜알룩스와 닭가슴살 정통 수비드 조리법으로 닭가슴살 부분 최초 고령친화 우수식품 지정기업 ㈜이엔푸드 현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정 시장의 이번 기업 방문은 현장에서 답을 찾고,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만들기 위한 기업 소통 행보다.
㈜알룩스는 국내 유일 상용차용 단조 알루미늄 휠&허브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다. 꾸준한 R&D로 회전단조기술(Rotary Forging)과 반응고단조기술(Liquid Forging)의 독보적 기술력을 인정 받아 군수용 휠 공급(’24년 하반기예정) 및 볼보, 일본, 유럽, 북미에 수출 진출했고, 지난해 수출액은 740만불(약 93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전기·수소 차량 및 국내 프리미엄 승용차량에 알룩스의 단조 알루미늄 휠의 사용이 확대 공급되면서 고품질 전략으로 저변 확대가 예상된다.
㈜이엔푸드는 닭가슴살 식품 콘텐츠 기업이며, 정통 수비드 조리법으로 닭가슴살 부분 최초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2022년 12월)됐으며, 건강과 미용 부분에서 소비된 닭가슴살을 실버푸드 식품으로 도전해 성공한 전북 스타기업(2020년 선정)이다.
더불어 지난 ’22년 베트남에 59만불 수출로, ’22년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처음 수출 최우수부문’ 수상에 이어 ’23년 102만불(약 13억) 수출을 달성했다.
정성주 시장은 “고품질 제품 생산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방문을 통해 다양한 소비 트렌드 분석과 지속적인 R&D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하게 됐고, 다양한 기업지원을 통해 성장도시 기반을 구축하는 등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