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교 등굣길 안전보행 캠페인 녹색어머니와 함께!
상태바
초·중학교 등굣길 안전보행 캠페인 녹색어머니와 함께!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7.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용)이 지역교육청 직원들과 학부모, 녹색어머니회, 학생회, 덕진경찰서, 완산경찰서 등과 함께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모든 학교 교문서 등교생을 맞이했다.

신학기부터 시작된 학부모들이 주체가 된 등교 지도는 녹색어머니회 소속 학부모들이 7시 30분 학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단정한 차림새를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캠페인은 학년 초에 전주시내 모든 학교에서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번 사업은 뜻있는 학부모님들을 중심으로 학부모회가 구성됐으며, 학교운영위원회 활동과 연계해 학교교육 모니터링 활동, 학부모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가 학교 교육의 한 주체로서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의 문을 활짝 열어놓은 것.
2-3명의 학부모들이 팀을 이루어 바쁜 아침 시간을 쪼개어 학생들 등교가 끝나는 시간까지 학생들이 등교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학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문용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교육의 한 주체인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면서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학교 발전 방안을 공동 모색함으로써 전주시내 초·중학교가 지역사회의 명실상부한 명문 학교로 거듭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