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2023학년도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1.0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일 전주그랜드힐스턴에서 전북미래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 300여명이 참석해 ‘2023학년도 전북미래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전북미래교육 기본 계획 안내 ▲전북미래학교 1차년도 정책연구 보고 ▲전북미래학교 실천 사례 및 전시 등을 통해 전북미래학교 운영을 알리고 도내 모든 학교로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전북미래학교는 기초·기본학력 기반의 학력신장, 디지털·AI 기반의 교육활동 및 코스웨어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수업 등을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는 102교가 운영되고 있고, 2024학년도 신규 66교를 포함 132교의 전북미래학교를 중심으로 미래교육을 활성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북미래학교의 모습과 교육활동 전시물(영상, 패드 등)을 둘러보고 묻고답하기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탐색했다.

실천 사례 발표에는 유치원 1교, 초등 5교, 중등 3교가 참여했다.

소그룹 분임 토의에서는 패들렛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참여를 통해 2024년 정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공감대를 확산해 가는 시간을 가졌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미래학교는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함양하기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IB교육,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생태전환교육,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 등 전북미래학교가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