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14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제14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0.2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26일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정옥) 전북수학체험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제14회 전북수학체험한마당’이 오는 28일과 29일 KBS전주방송총국 시민녹지광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북수학체험한마당은 함께 즐기며 보고·만지고·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또한, 수학체험을 바탕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해 수학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도록 학생 참여 중심의 지역 문화 축제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체험 및 전시부스 ▲수학대회 ▲수학산책 등으로 운영된다.

체험 및 전시부스에서는 수학체험 부스 58개, 키즈부스 2개, 상담부스 및 학부모부스 등 70개 부스가 상설 운영된다.
수학대회는 3인 이내로 구성된 도내 초·중·고 학생 46개 팀이 ‘우리 학교에서 발견하는 수학’을 주제로 ‘수학구조물만들기대회’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수학올림픽 대회도 진행된다.

수학산책은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도심 속에 숨어 있는 수학을 찾고, 수학 원리 탐구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순으로 16명을 선정한다.

김정옥 원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과 만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수학문화 축제의 장”이라며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체험한마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