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초기 시행률 향상 위한 소방안전교육 연중 실시
상태바
심폐소생술 초기 시행률 향상 위한 소방안전교육 연중 실시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3.10.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가 대도민 응급처치 집중 홍보 기간을 맞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로 심폐소생술 초기 시행률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는 최초 목격자에 의한 초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을 위해 이달 말까지를 심폐소생술 집중 홍보 기간으로 지정, 다양한 홍보와 교육을 진행 중이다.

소방서에서는 기간 중 교육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찾아가 교육 대상 연령별, 노인·장애인·외국인 등 취약 계층별 맞춤형 심폐소생술 교육과 홍보를 펼치며 심폐소생술 시행률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소방서에서는 소방안전교육 이외에도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방법의 더 폭넓은 전파를 위해, 덕진구 내 주요 시민 밀집 장소의 대형전광판과 버스정류장 버스정보시스템, 소방서 누리집 및 SNS 등을 이용한 집중 홍보를 진행 중이다.
조중설 방호구조과장은 “응급상황 발생 시 최초 목격자의 신속하고 정확한 구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교육과 홍보를 추진 중이다”라며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응급처치방법과 심폐소생술을 꼭 기억하고 실천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소방안전교육 신청은 전주시 덕진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063- 250-423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