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초, 다양한 방과후교육을 통한 학생 능력 개발
상태바
상관초, 다양한 방과후교육을 통한 학생 능력 개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6.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 연중돌봄학교로 지정된 완주 상관초등학교(교장 김상수)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특기적성 계발을 위해 5개 영역 27개 분야를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83개의 반으로 편성, 운영하고 있다.

상관초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5개 영역 27개 분야로는 학습영역 기초국어교실, 기초수학교실, 기초영어교실, 과학발명교실, 독서논술, 주산암산, 한자, 컴퓨터, 컴퓨터자격증반, 바둑 음악영역 바이올린, 오카리나, 가야금, 리코더 합주, 미술영역 그리기, 종이공예, 칼라점토, 예쁜글씨 pop, 체육영역 현대무용, 한국무용, 태권도, 골프, 음악줄넘기 동아리활동 축구, 배드민턴, 합창, 사물놀이교실이 있다.

상관초등학교는 다양한 방과후 교육으로 학생들은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특기를 계발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들은 방과후 자녀의 돌봄 기능과 다양한 교육을 선택해 받을 수 있어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상관초는 5월 관리자 임상장학과 수업참관을 실시에 이어 6월 27일 일반 교사 수업 공개에 외부강사를 수업참관하게 해 학생 이해 및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상관초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학부모를 초청해 공개수업을 실시하는 등 학부모 학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