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셜네트워크)로 소통하는 스마트한 정읍시정!”
상태바
“SNS(소셜네트워크)로 소통하는 스마트한 정읍시정!”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5.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page) 계정 전환 등 스마트 인프라 구축 완료

정읍시가 최근 탄탄한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마치고 스마트(SMART) 시정구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6일 “지난 2일 기존에 운영하던 개인계정의 정읍시 공식 페이스북이 페이지(page)계정으로 전환됨에 따라 페이스북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에게도 정읍시 페이스북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기존 구축돼 있던 블로그, 트위터에 이어 페이스북 서비스도 새롭게 시작, 보다 다양하고 단단한 양방향 소통창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정읍시는 전북도내 최초로 지난 2008년 4월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그간 한발 앞선 스마트 인프라 구축으로 주목받아 왔다.

지난해 8월 서비스를 개시한 트위터는 현재 3천100여명의 팔로워 수를 확보하고, 실시간으로 시정과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민뿐만 아니라 각지의 네티즌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시민 블로그 기자단 29명을 위촉했다. 이들은 현재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시정과 지역홍보 ‘견인차’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들의 월 평균 포스트 건수는 20여건으로 시정은 물론 정읍의 맛과 멋, 화제의 인물 등 정읍의 다양한 이야기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부서별 각 1명씩 공무원 블로그/트위터 기자단(55명)을 위촉하여 행정 일선에서 시정을 이끌어 가고 있는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시는 공무원들의 소셜네트워크 마인드 향상을 위해 전청원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 교육, 전문강사 초청 소셜미디어 활용교육 및 트위터/페이스북 운영교육, 매월 1회 공무원 SNS 활용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정읍시에서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주소는 모두 정읍의 소식을 전한다는 의미에서 주소에 ‘jeongeupnews’를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는 http://blog.naver.com/jeongeupnews, 트위터 http://twtkr.olleh.com/jeongeupnews,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jeongeupnews 이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