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60세 이상 거주민 대상 시니어 과학교실
상태바
군산대, 60세 이상 거주민 대상 시니어 과학교실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4.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단장 유수창)이 28일까지 어르신(시니어) 과학교실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4월 29일부터 시작해 매주 금요일 20주 동안 60세 이상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과학교실은 건강과학, 영양과학 등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건강과학교실에서는 노인과 건강질병관리를 주제로 ▶내 몸의 변화 바로 알기 ▶성공적 노화와 건강증진 ▶개인위생 관리와 건강검진 ▶노년기 신체활동과 운동 ▶수면과 휴식 ▶약물, 음주, 흡연 ▶치매 예방과 뇌기능 증진 ▶고혈압과 당뇨 ▶우울증과 스트레스 ▶응급상황에 따른 대처방법 등의 강의가 이루어진다.

영양과학교실에서는 보리육수라면, 봄동 산사인삼 무침, 숙지황 돼지고기 편육, 오미자 냉채, 도토리미 전병 등 여러 가지 약선음식 실습이 이루어진다.

질병예방 및 치유, 건강장수를 목적으로 약(藥)과 선(膳:음식)을 알아보고 한약재와 식품재료끼리 서로 영향을 끼치면서 물리화학적, 생물학적으로 일어나는 반응을 토태로 약선기능을 알아보는 시니어과학교실은 공적인 건강설계 및 관리를 통해 참가자들이 활기찬 노후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건강과학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복권기금화와 군산시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과학교실의 컨텐츠는 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유정희 교수와 간호학과 박영례 교수가 개발했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군산대생과실단 (063-466-2154)으로 문의하면 된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