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자기계발 공무원이 일도 척척!
상태바
임실군, 자기계발 공무원이 일도 척척!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1.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공무원의 업무수행 능력 배양 등을 위해 다양한 공무원 학습 동아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2014년까지 다양한 공무원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이들을 통해 민선 5기 공약사항 및 군정수행, 신규시책 및 국가예산 확보사업을 발굴하고, 사고의 전환을 통한 내부 공무원 의식개혁과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조직내에 학습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군 경쟁력 강화와 지역발전을 선도하여 활력 있는 군정을 추진할 수 있는 직원들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임실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운영중인 독서토론 모임인 “다독다독”과 지난 7일 발족한 정책연구동아리 “두드림”을 운영중이며, 앞으로 직원들의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 고취 및 임실군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어학연구 동아리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에는 이들 공무원 학습동아리 운영 평가 또는 경진대회를 통해 공무원 학습동아리의 활성화 및 동아리간 경쟁을 이끌어내 군 경쟁력강화와 지역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학습동아리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행정문화를 개선하고 있는 등 외적인 지역발전 외에도 이들의 운영결과가 군 경쟁력강화에 직결된다고 보고, 앞으로도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시상 및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을 모색하고 운영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