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정의영 교수, 2l세기 위대한 선도 지도자로 등재
상태바
군산대 정의영 교수, 2l세기 위대한 선도 지도자로 등재
  • 투데이안
  • 승인 2011.01.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군산대학교는 해양생물공학과 정의영 명예교수가 미국 ABI에서 출판된 세계인명사전 '21세기 위대한 선도 지도자'에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ABI(American Biographical Instittute)인명사전은 해마다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대통령들과 함께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룩한 과학자 500여명을 선정해 그 업적을 기리고 있다. 정 교수는 생명과학분야, 연체동물의 생식기구 등을 연구하여 탁월한 업적을 남긴 것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 교수는 2007년 세계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처음 등재된 이후 2008년 영국 캠브리지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에서 발행한 '뛰어난 2000명 과학자 인명록'에 등재됐다.

이어 2008년에는 미국 ABI, 2010년 영국 캠브리지의 IBC에 등재되는 등 세계 유수의 인명사전에 7회나 등재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3대 인명사전으로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미국인명정보기관(ABI), 국제인명센터(IBC)로 알려져 있는데 군산대 정 교수는 뛰어난 연구업적으로 세계 3대 인명사전에 여러 차례 등재되는 등 괄목할만한 기록을 보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