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취학 전 어린이 충치예방 관리
상태바
찾아가는 취학 전 어린이 충치예방 관리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7.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 튼튼!! 식사 후 올바른 양치교육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취학전 아동의 구강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를 오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유치원, 어린이집 등 35개소 1,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어린이 충치예방사업은 스스로 구강건강관리를 유지하기 위하여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갖도록 하고,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치아홈메우기, 불소용액양치사업 등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에 남원시 보건소는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해 6월말까지 대상기관 신청을 받아 7월 19일부터 유치원, 어린이집 등 35개소를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치아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의 구별법, 올바른 잇솔질 체험 등 어린이 맞춤형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충치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어릴 때부터 스스로 구강건강관리능력을 길러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인 찾아가는 구강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남원시보건소 관계자는“어려서부터 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만들어주면 성장한 후 충치로 인한 고통과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사회적 비용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아동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