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연구정보원 ‘논술 강사’위촉해 논술특강 제작
상태바
전북교육연구정보원 ‘논술 강사’위촉해 논술특강 제작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8.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용권)은 창의적 글쓰기 능력의 신장을 위한 논술특강 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키로 했다.

이번에 제작하는 논술 콘텐츠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폭넓은 읽기 경험을 제공하고 문제해결능력 및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논술 교육에 경험이 많은 현장교사가 담당한다.

특히, 논술 강사 공모는 도내의 우수한 교사들이 누구나 응모해 인터넷 강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나도 인강!'프로젝트로 진행됐다.

'나도 인강!'프로젝트는 2010년 1학기부터 시작되어 현재 7명의 교사가 '나도 인강!'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강사 선발은 응모한 10여명의 교사가 직접 스튜디오에서 시연을 하고, 시연 후 상호평가를 하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이루어졌다.

평가 결과 JTV 전북고교생 토론대회에서 남성여고를 우승으로 이끈 안치황 교사(남성여고)를 비롯한 4명의 강사가 선정됐다.

2010년 하반기에 제작되는 논술 콘텐츠는 2011년부터 전북교수학습지원센터의 교육영상VOD자료 사이트(http://www.jbedunet.com)를 통해 보급되며 일선학교의 논술교육과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논술 학습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용권 원장은 "학교에서 우수한 논술교육을 펼친 교사가 만드는 이번 콘텐츠가 EBS나 사설 교육기관의 영상 자료보다 학력신장에 도움이 될 것"임을 강조하며 선발된 교사들에게 부단한 연구와 노력을 당부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