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한 임실고추 생산
상태바
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한 임실고추 생산
  • 김병훈 기자
  • 승인 2010.07.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추재배농가 200여명 대상, 전북동부권고추브랜드사업 GAP인증 2차교육 열려

임실군은 원예브랜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북 동부권 고추브랜드육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북 동부권 고추브랜드사업 GAP 인증 2차 교육' 을 22일 군청 대강당에서 고추재배농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우수농산물관리제도의 이해 및 인증절차,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고추GAP 표준재배기술교육, 농약안전사용요령 등 고추우수농산물관리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 등이다.

특히, 오는 2011년부터 임실종합고추처리장에서 생산될 고춧가루 및 건고추 등 고추제품의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한 필수 준수사항 등으로 이뤄졌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전북 동부권 고추브랜드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임실고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안전농산물을 생산해 임실고추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자고”고 말했다.

이어 “부자농촌 건설과 114프로젝트 추진으로 군민이 잘사는 행복임실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추 우수농산물관리(GAP) 인증교육은 최근 식품위생 안전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임실고추의 생산 및 가공과정 전반에 대한 GAP 인증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고히 하며 임실고추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이수한 고추 재배농가는 생산자 매뉴얼에 의한 고추 재배로 GAP 인증을 받게 된다./김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