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패트롤맘 고창지회, 제1회 안전한 사회 만들기 스피치 대회
상태바
(사)패트롤맘 고창지회, 제1회 안전한 사회 만들기 스피치 대회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12.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패트롤맘 고창지회, 제1회 안전한 사회 만들기 스피치 대회


사단법인 패트롤맘 고창지회(회장 김미란)가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고창군을 위해 ‘제1회 안전한 사회 만들기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

 
스피치대회는 지난 3일 고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박우정 군수, 최인규 군의장, 기과사회단체장과 지역 내 유치원, 초·중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패트롤맘 고창지회는 자라나는 학생들이 안전을 보다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서로 공유하면서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스피치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20명의 연사들은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과 실천 내용들을 스피치하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패트롤맘 고창지회 김미란 회장은“예측할 수 없는 사건과 사고가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소중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생활 곳곳에서 안전의식이 보다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패트롤맘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우리 사회의 가장 중요한 화두 중 하나인 안전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관심을 갖고 늘 생활 속에서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스피치대회를 통해 우리 군민들이 유비무환의 자세로 안전에 대해 생각하고 참가 학생들이 고창을 이끌어갈 미래 주역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고 말하고 “행정에서도 군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안전고창, 안심고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패트롤맘 고창지회 단체는 따뜻한 엄마의 마음으로 약자를 보호하고 나눔을 실천하면서 인정이 넘치는 고창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