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지박물관 "곡선, 감성을 담다-유시라 초대전 " 개최
상태바
전주한지박물관 "곡선, 감성을 담다-유시라 초대전 "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6.01.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1. 26 ~ 2016. 3. 20

전주한지박물관에서는 새해의 포문을 여는 첫 전시로 ‘곡선, 감성을 담다’라는 제목으로 한지작가 유시라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한국 고유의 정서가 스며든 곡선을 주제로 한지를 통해 전통의 감성을 담고 곡선의 조형적인 배치와 강렬한 색감들의 대비를 통해 여유 있고 대범하게 현대적인 감성을 담아 곡선이 가진 이미지를 새롭게 이야기하는 전시다.

이번 작품들은 전통기법인 줌치를 이용해 한지의 질감을 새롭게 표현하고, 물감을 흘리거나 붓는 드리핑(dripping)기법을 통해 계산되지 않은 채 우연적이고 즉흥적으로 생긴 크고 작은 여러 조각조각들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자유롭게 공존하고 어울리며 서로의 감성을 나누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유 작가는 그동안 한.중 인문교류 특별전과 전북나우아트페스티벌 등을 통해 전시를 선보였으며 전북미술대전, 전국한지공예대전 등에서 입상하며 주목받아왔다.
이번 초대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학부때부터 대학원 졸업을 앞둔 기간 동안 한지에 대한 많은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로 보여지는 것으로 이제 막 시작하는 젊은 작가로서 한지를 새롭게 변화하고 인식시키기 위해 노력의 흔적들이 묻어나는 신선하고 참신 한 작품들로 전시된다.
전시 장소는 전주한지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이며, 전시는 26일부터 3월 20일까지 계속된다. 매주 월요일 휴관, 전시문의는(210-8102, 010.4529.4951)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