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재스쿨, 2016년도 입시 뛰어난 성과
상태바
완주군 인재스쿨, 2016년도 입시 뛰어난 성과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5.12.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입 성적에 비해 월등히 좋은 대입 결과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성일)에서 운영하는 인재스쿨 프로그램이 2015년도에 이어 고입 성적에 비해 월등히 좋은 대입 결과로 2016년도 입시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나타내었다.

 완주고 김모 학생은 고려대, 전주교대 동시합격, 한별고 김모학생은 이화여대, 한별고 서모학생은 전주교대에 최종 합격 하였으며 다수의 학생들이 수도권, 공립대학교 합격하는 등 그 어느해 보다 최고의 입시 실적이 기대되고 있다.

완주군에 거주하고 완주군 내 중학교에서 완주군 내 고등학교로 진학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농어촌특별전형의 혜택을 가장 많이 본 2016학년도 대학입시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과는 인재스쿨과 학교의 협력을 통해 농어촌 전형이나 기회균등 전형 등 본인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아서 맞춤식으로 대입을 준비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교육지원과장은 “완주군은 학생들의 특기 적성과 더불어 인재스쿨을 통해 학생들이 명확한 미래 목표를 가지고 목표한 대학에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내년도 인재스쿨은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키우기 위해 고교 인재스쿨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중3 대상으로 연중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17일까지 중학생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완주=성영열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