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단 본격 가동!!
상태바
박성일 완주군수,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단 본격 가동!!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10.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선6기 공약평가 주민배심원 43명 위촉-

박성일 완주군수의 민선6기 공약이행 상황을 평가할 ‘주민배심원’이 본격활동에 나섰다.

  완주군은  7일 봉동읍 주민자치센터에서 박성일 완주군수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배심원 위촉식 및 제1차 예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주민배심원단은 완주군민의 대표성과 참여기회의 평등성 확보 등 민주적이고 공정한 심의를 위해 만 19세 이상 군민 중에 성별.연령별.지역별 인구비례에 따라 전화ARS를 통해 무작위 선발 후 전화면접으로 최종 43명이 선정됐다.

   첫 회의에서는 이광재 사무총장의 ‘매니페스토 운동과 주민배심원제에 대한 교육’ 특강에 이어 분임구성과 배심원단 역할 등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배심원단은 민선6기 공약 중 정책여건상 현실에 맞게 조정이 필요한 공약에 대해 심의하며, 내실있는 공약추진을 위한 의견제시 등의 기능을 다음달 4일까지 3회에 걸쳐 수행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주민배심원제는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의견제시하고 평가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군정을 주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여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으뜸도시 완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