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영예 안아
상태바
임실N치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영예 안아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4.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N치즈”브랜드가 2014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가공분야에서 대상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은 직원들의 꾸준한 연구노력의 결실이다.”며 신현택 임실군수 권한대행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위원회가 주관하여 2014년 대상을 수상한 임실군은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거행된 2014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전국의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지자체 및 관련업체 대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화와 같은 축하를 받았다.

 

임실치즈의 공동브랜드인 『임실N치즈』가 대한민국 치즈의 대표브랜드로 성장하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까지는 2004년의 지식경제부의 지자체연구소육성사업인 임실치즈과학연구소 육성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2005년 신활력사업 및 지역농업클러스터사업, 지역특화품목육성사업, 관광자원개발사업, 지역농식품선도클러스터사업.향토산업육성사업 등 중앙정부의 치즈 관련 산업이 연이어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임실군이 임실치즈산업을 집중 육성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임실치즈가 브랜드로써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05년부터 신활력사업으로 임실N치즈피자의 체인점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하면서 전국 각 지역에 임실N치즈피자체인점이 입점되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수한 제푸을 인정하여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

 

“임실N치즈”는 1967년 벨기에인 지정환 신부에 의해 한국 최초로 치즈를 만들어 반세기를 이어왔으며, 청정지역 임실군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사용한 치즈 및 발효유 제품을 임실치즈과학연구소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임실군수가 품질을 보증하는 공동브랜드이다.

 
 신현택 임실군수 권한대행은 “임실군을 대표하는 임실N치즈가 국가를 대표로 하는 브랜드가 된 만큼 브랜드에 걸 맞는 품질 좋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제품 생산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