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규준수와 범죄예방은 선진국민의식의 척도
상태바
법규준수와 범죄예방은 선진국민의식의 척도
  • 김종국
  • 승인 2014.03.1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사회로 나가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들 중 몇가지는   그 나라의 국민의식과 경제 발전 그리고 국가정책의  미래에 대한 방향설정의 투명성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요소가 아름다운 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로 각각 따로 있을 수 없어 톱니바퀴가 맞물리는 것처럼 적절한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개인의 행동양식 수준과 총체적 경제발전 하나하나가 선진국으로 나갈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고 국민의 대표기관과 정부가 잘 이끌어 제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이런 부분들이 잘 갖추어지지 않으면 국민들의 눈앞에 보이는 편의를 위해서 법규를 무시한 무질서와 법위반에 따른 범법자 그리고 각종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아 수많은 아쉬움과 아픔을 버리지 못한 가운데 항상 불안한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지금 세계 속에 선진한국이라 말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경제 또한 일취월장한 모습으로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는 것에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 법질서와 사건사고가 매일 같이 다발하고 있는 것은 제일 먼저 국민들의 잘 못된 사고방식과 행동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작은 것을 지키면 안전 속에 행복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이기주의와 냉소주의가 팽배하여 작은 편리함을 바라기 때문이다.

그리고 선진국이라고 말하는 요소들이 다 갖추어지지 않아 미완성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서로를 위해서 진정성 있게 조금만 배려하고 이해하고 사랑하며 법규를 준수하면 각종 강력사건, 농축산물절도, 빈집절도, 성범죄, 4대 사회악 들은 관심으로 척결하고 따뜻함으로 우리 이웃과 우리 사회가 평온한 가운데 티 없이 밝은 웃음으로 행복을 함께하여 아름다운 사회가 되길 기대해본다.

/김종국 무주경찰서 부남파출소 경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