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정책 강화해야 한다
상태바
여성정책 강화해야 한다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4.03.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최초의 여성대통령을 맞이했지만 106주년 세계 여성의 날을 떳떳하게 맞이하기엔 여전히 갈 길이 멀고 기대감 보단 실망감이 크다.
박근혜 대통령은 대선 당시 2017년까지 10만명의 여성 인재풀을 확보하겠다며 ‘미래 여성인재 10만 양성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 장관과 정부위원회의 여성 위원비율을 대폭 확대하고 정부의 각종 요직에 여성을 중용하겠다고 천명했다.

하지만 현 내각인사는 여성이 전체 장·차관급 72명 중 4명으로 5.5%에 불과하다. 지난 이명박 정부의 초대내각 여성비율인 13%, 노무현 정부의 21%과 비교해보면 심각한 낙제점 수준이며, OECD 국가들의 여성장관 평균비율인 24.9%과 비교하면 박근혜 정부에 여성은 없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 대통령이 굳게 약속했던 대선 여성공약도 사정은 마찬가지며, 기대를 모았던 ‘미래 여성 인재 10만 양성 프로젝트’도 예산이 삭감됐다.
대선공약이었던 저소득층 영아의 분유와 기저귀 지원 예산, 고위험 임산부 지원 예산도 박근혜 정부가 전액 삭감했으나 야당의 반발에 못이겨 다행이 살렸다.
여성 대통령이 되면서 획기적인 여성정책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상당히 높았는데 실망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난해 10월 25일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2013 세계 성 격차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조사대상국 136개국 중 111위로 지난해 108위보다 세 계단 하락했고, 현재 대한민국 성 격차 수준이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카타르 등 아랍국가와 같은 열악한 수준이다.
헌정사상 최초의 여성대통령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정책을 펼쳐주시길 바란다. 대한민국 국민은 실종된 여성정책이 돌아오길 간절히 희망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