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소년들 산골 나들이!
상태바
바다 소년들 산골 나들이!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1.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무주-기장군 간 청소년 교류활동 개최

제30회 무주-기장군 간 청소년 교류활동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무주군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무주와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결연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두 지역의 가정위탁, 소년소녀가장, 한 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저소득 세대의 4~6학년 초등학생 등 90여 명이 함께 해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교류 첫 날에는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와 눈썰매를 체험했으며, 17일에는 남대천 얼음축제장에서 송어얼음낚시와 썰매, 얼음미끄럼틀을 타고 전통공예문화촌에 들러 최북미술관을 관람하며 추억을 만들었다.
기장군 청소년들은 “부산에서는 눈을 보기가 힘든데 1박 2일 동안 눈과 얼음을 실컷 볼 수 있었다”며 “부산과는 생활환경이 전혀 다른 무주에 와볼 수 있어서 좋았고, 무주친구들과도 앞으로 연락하며 잘 지내기로 약속을 했다”고 전했다.
지난 ‘99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0회 째를 맞은 무주.기장군 간 청소년 교류 한마음 수련활동은 바다와 산간지방이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고 있는 것으로,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을 이용해 두 지역을 오가며 개최되고 있다.
한편, 무주와 기장군은 지난 ‘96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청소년 교류를 비롯해 이장단 교류, 문화관광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