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도로명주소 변경서비스’를 아시나요
상태바
편리한 ‘도로명주소 변경서비스’를 아시나요
  • 이충현
  • 승인 2014.01.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에 따르면 갑오년(甲午年) 새해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하는 도로명주소 사용 정책에 맞추어 KT의 ‘주소변경서비스’를 통해 고객편의를 제공한다.

‘도로명주소’란 국민은 물론 외국인들도 위치 찾기를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도로마다 이름을 부여하고,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체계적으로 건물번호를 부여하여, 도로명과 건물번호로 구성된 주소체계를 말하는 것이다.

KT의 ‘주소변경서비스’는 이사나 부서이동 및 이직 등으로 변경된 주소를 국내 통신사, 카드사, 보험사, 유통, 증권, 신문, 동문회 등 총 73개사의 다양한 회사와 제휴를 통해 일괄 변경해주는 서비스이다.

그 서비스의 장점으로,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높은 신뢰성과 주소변경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서 한 번의 신청으로 바꿀 수 있는 편리성이 있고, 우편물 반송이나 오발송, 분실 및 미 수신에 따른 미납, 과태료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경제성이 있다.

또한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주소변경 절차는 우선 본인확인을 거쳐 거래회사를 선택하고, 회사나 집 변경주소를 입력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따라서 서비스 사이트는 www.ktmoving.com이고, 문의처 안내는 1588-6040(평일 09시~18시)이고, 2014년 1월1일 부터 전면 시행되는 도로명주소 사용에 따른 편리한 ‘주소변경서비스’를 적극 이용해야 할 것이다.

/이충현 전주완산경찰서 서학파출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