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씨 뿌릴 준비 됐나!”
상태바
무주군, “씨 뿌릴 준비 됐나!”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1.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014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무주군은 201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계획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교육은 오는 1월 14일부터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민의 집과 관내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농업인 특별교육을 비롯한 △환경농업(벼, 고추)과 △과수(사과, 포도, 복숭아), △특작(오미자), △농촌자원분야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군은 201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새로운 기술 및 경영.유통 등 6차 산업을 뒷받침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으로, △국정과제와 변화된 농업정책, △강소농의 핵심이 될 개별 경영체 및 품목별 연구회를 중심으로 한 역량계발,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실천사항, △친환경 영농기술, △특화된 품목기술 등에 대한 내용 등도 공유될 예정이다.
강의는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지도사 등 자체 강사진을 비롯해 임실군 고추연구소와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비앤파트너스 등에서 초빙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 인력육성 김창수 담당은 “분야별 작목들에 대한 재배 노하우를 비롯해 소득증대화 관련된 경영, 유통부분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무주군 농업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더욱 알찬 결실을 맺어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