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지혜로 4대악을 선으로 전환 합시다
상태바
슬기로운 지혜로 4대악을 선으로 전환 합시다
  • 김종국
  • 승인 2013.10.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악은 가정폭력, 성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으로 이는 과거부터 근절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당사자들의 고통과 이를 주변에서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이 씁쓸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런 일들에 대해서 우리 모두가 다 같이 내 일이라 생각하면서 역지사지를 돌이켜 보면 입장은 금방 달라질 것입니다. 대부분 원인과 이유는 대화부족과 경제적인 이유 그리고 시기와 질투 등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 조금만 더 생각하고 조금 더 참으면 우리 사회에서 4대악이라는 용어는 금방 사라질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폭력과 불량식품은 우리 사회에서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는 일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4대악에 대해서 우리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절대 해서는 안 된다는 인식에 공감하며 이번 기회에 완전히 근절 할 수 있도록 눈과 입을 같이 모아 근원지를 차단하고 손으로 바른길로 인도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1)가정폭력은 신뢰와 사랑으로 행복의 보금자리가 되도록 만들고,
2)성폭력은 언어순화와 행동을 조심하여 밝고 건전한 사회를 조성하고,
3)학교폭력은 우정을 쌓아 미래 인적자원으로 만듭시다.
4)불량식품은 신토불이와 화개장터 정신으로 소비자들의 신뢰가 최고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이번 기회에 악을 선으로 전환하는데 다 같이 노력하여 불신이라는 단어가 완전히 사라지고 신뢰와 사랑으로 행복한 사회되도록 관심으로 다 같이 노력합시다.

폭력과 불량식품은 우리 사회에서 그 어떠한 이유로 정당화 될 수 없고 또한 용서받을 수 없는 창피한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사안이 있을 때 좀더 생각하고 신중을 기해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 규정과 규칙 그리고 법의 테두리 안에서 슬기롭게 해결하려는 삶의 지혜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아름다운 삶의 지혜를 배워서 아름다운 사회 만드는데 적극 노력합시다.

/김종국 무주경찰서 부남파출소 경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