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농촌활력센터 구축 관련단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임실군 농업농촌활력센터 구축 관련단체 간담회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8.0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5일 군청 회의실에서 강완묵 군수, 관련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농업농촌활력센터 관련단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임실군에서 추진하는 공동체 중심 지역개발사업 활동지원과 코디네이터 역할을 담당할 중간지원조직인 임실군농업농촌활력센터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인식하고 지역주민 공감대 형성 방안, 민간추진협의회 구성 및 운영방안, 법인설립 준비모임 구성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하였다.

강완묵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임실군 농업농촌활력센터는 지역주민 공감대 형성과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구축되어야 하며, 조직 만드는 것에 우선하기 보다는 더디 가더라도 제대로 갈 수 있는 중간지원조직 구축이 필요하다”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임실군은 구 농업기술센터에 임실군농업농촌활력센터 구축을 위해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2012. 2월 완료하고, 농업농촌활력센터 육성 및 지원 기본조례 제정(2012.12)하였으며 전담 행정조직인 농촌활력팀을 신설(2013. 2), 지역주민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농업농촌활력센터 구축에 앞서 관련단체 및 주민들이 수시로 모여 토론하고 의견을 교활할 수 있는  “농업농촌 활력센터 준비상황실” 설치를 위한 구 농업기술센터 리모델링 작업을 추진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