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관리단 지원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관리단 지원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7.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임실 가꿈이사업단' 출발!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관리단(단장 이종세)에서 지원하고 임실군노인복지관(관장 유명원)이 주관하는 섬진강댐 주변지역 노인일자리사업 '행복임실 가꿈이 사업단‘ 발대식이 30일 임실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참여어르신과 내빈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완묵 일실군수를 비롯 김명자 임실군의장, 김택성 전라북도의원 및 내빈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힘찬 출발을 격려하였고, 짧은 기간이지만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어르신들 역시 설레고 흥분된 분위기에서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섬진강댐 주변지역 노인일자리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 관리단에서 총 8,4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임실군노인복지관이 위탁 수행하는 사업으로, 화훼컨설턴트 관리지원사업단, 농?특산물 유통관리지원사업단 등 5개의사업단을 편성 60명의 어르신이 11월까지 4개월동안 참여하게 된다.
지난 7월 각 읍면사무소의 협조로 참여자 모집홍보를 시작으로 업무협약과 사업논의를 통해 60명의 참여자 선발과 사업단 구성이 이루어 졌으며, 임실군노인복지관은 그동안 임실군의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축사를 통해 “노인일자리사업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되어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소득보장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도 기대한다.”고 축하를 해주었다.
이어 유명원 임실군노인복지관장은“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노인일자리사업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정착시키겠다.”고 다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