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철,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Best 10
상태바
피서철,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Best 10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7.0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업무를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직원들이 직접 뽑아

국토교통부가 올여름 피서철을 맞아 가벼운 마음으로 찾아볼 수 있는 환상의 ‘국도 드라이브코스 Best 10' 추천과 함께 주변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했다.
‘국도 드라이브코스 Best 10’은 도로업무를 담당하는 국토교통부 직원들이 평소 업무를 통해 점찍어둔 최고의 코스를 뽑았으며,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홍보 UCC도 국토교통부 누리집, SNS 등을 통해 공개, 무더운 여름의 신선함을 한층 더해 주고 있다.

이번 국토부가 추천한 드라이브코스 Best 10은 전국 51개 국도 중에 지역별로 경관이 아름답고 피서하기 좋은 노선을 선정했으며 주변의 가볼만한 유적지, 관광지 등 여행명소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피서객들이 국도를 좀 더 가깝게 느끼고,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도 드라이브코스 베스트 10곳 중 전북지역은 무주의 구천동계곡 따라 가는 길, 국도 37호선(거창군 고제면 개명리~무주군 설천면 두길리)25.4㎞의 덕유산자연휴양림, 반디랜드, 구천동계곡, 안국사, 구천동관광특구가 올랐다.
또 산과 바다를 한 번에 느끼는 국도 30호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변산면 대항리)34.1㎞내소사, 채석강, 사랑의 낙조공원, 변산해수욕장 등 두 곳이 선정됐다.
관련자료는 국토교통부 누리집(http://www.molit.go.kr)을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홍보 UCC는 국토교통부 사이버홍보관(http:// cyber.molit.go.kr)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