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관광객 유치 가시적 성과
상태바
코레일 관광객 유치 가시적 성과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6.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건강장수 열차에 이어 1일 강천산 트레킹 관광열차로 400여명 유치

순창의 코레일을 이용한 관광객 유치가 최근 본격 시동을 걸면서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1일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강천산과 순창 전통재래시장을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강천산 트레킹 관광열차’가 첫 여정을 시작해 400여명이 순창을 찾았다. 관광객들은 남원역에서 순창 힐링투어 버스를 타고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주요관광지 설명을 들으며 강천산으로 이동해 2시간 가량 맨발 트레킹 체험을 했다.

이 날은 순창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짚신을 판매해 짚신 신고 트레킹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주차장 입구에는 농특산품 임시판매장도 열어 군수가 품질을 보증하는 지역 농특산품과 일반농산물을 전시해 많은 관광객들이 구매했다. 재래시장에서는 전통 5일장을 둘러보며 순창 순대도 맛보고, 직거래 장터에서 물건도 구매하는 등 순창에서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한편, 지난 5월에는 수서관리역과 순창군 주관으로 건강.장수열차를 운행해 80여명이 건강장수연구소와 전통고추장민속마을, 강천산 일대를 다녀갔다. 시범으로 운행했던 이 상품은 관광객의 반응이 좋아 지속적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군은 건강.장수열차와 강천산 트레킹열차 운행 외에도 레일그린, 수학여행단 유치, 장류체험 열차도 계획 중이며, 가을에는 장류축제열차, 겨울에는 눈꽃열차, 수도권 도시민을 위한 김장열차, MTB열차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올해 300만명 관광객 유치 목표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열차를 이용한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남원역에서부터 순창군 관광지까지 문화관광해설사와 힐링투어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또한 농가에게는 소득을 높이고, 관광객은 좋은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운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