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먼저 클린순창에 앞장서자!
상태바
여성이 먼저 클린순창에 앞장서자!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4.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간담회서 클린순창 실천 결의 다져

 클린순창 만들기에 순창군 12개 여성단체가 본격 나서기로 했다.

  지난 29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가진 12개 여성단체 임원 간담회에서 장정순 회장과 김인자 부회장이 ‘클린순창 실천을 위한 우리의 결의’를 낭독하자 참석자들이 한 뜻을 모아 클린순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진 것.

  이날 간담회는 황숙주 군수와 12개 여성단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별 상호인사와 황숙주 군수의 격려인사에 이어 클린순창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 지난해 추진실적과 올해 사업계획 설명, 여성단체협의회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끝으로 단체별 협조사항과 다양한 의견 수렴도 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100세노인 생일상차림 지원과 제17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구곡순담 100세인잔치 건강음식 제공, 여성단체 역량강화 위탁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여성단체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단체별 특색사업을 발굴키로 했다. 또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비롯해 여성발전 기금사업 보조금을 지원하며, 여성단체 임원 리더십향상 위탁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황숙주 군수는 인사말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온 성과를 높이 치하한다”며 “새로운 여성 대통령시대를 맞아 여성능력 개발과 권익증진, 양성평등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여성사회 참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 “여성 지도자들이 먼저 재활용품 분리수거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을 몸소 실천하고 계도하여 지역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