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 프로그램 대폭 확대!
상태바
순창장류축제 프로그램 대폭 확대!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4.2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순창장류축제 기본방향 기간, 주요프로그램 확정

  순창장류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힘찬 시동을 걸었다.
  지난 18일 순창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제2차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축제 기본방향과 기간, 주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확정한 것.

  장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곤)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순창장류축제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제51회 순창군민의 날 옥외행사와 병행하여 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순창읍 일원에서 개최키로 했다.
  또 기본방향을 깨끗하고 아름다운축제, 품격있는 문화예술 축제, 화합과 나눔의 축제, 독특하고 차별화된 축제로 결정했다.
  캠핑인구 증가와 주5일제에 맞춘 참여형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고, 세계에서 가장 매운 음식 빨리먹기, 가장 매운 떡볶이 먹기 등 일탈형 이벤트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특히 외국인과 외부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군산.오산의 미공군부대 군인과 가족 참여를 유도하고, 코레일 열차 여행객 모집과 걷기 행사도 추진한다.
  또한 장류를 소재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존에 운영중인 순창고추장임금님 진상행렬 재현, 2013인분 순창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제10회 순창고추장요리 경연 전국대회 등 타 축제와 차별화된 대규모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지역주민이 돈버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읍면별 작목반을 지난해 11개에서 20개로 확대 참여토록 하고, 지역내 향토산업마을, 정보화마을, 마을기업 등과 협약 체결을 통해 마을단위 참여 적극 유도와 체험행사 참가자에게 숙박.체험료를 할인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또 전국 온라인 관광객 참여를 위해 유튜브 동영상 공모와 온라인 퀴즈 이벤트, 전국 UCC 동영상, 폰카.디카, 대표프로그램, 주제 공모 등 다양한 분야의 공모를 통해 전국민의 관심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김기곤 위원장은 “특히 순창군의 군정 중점방향에 맞춘 클린축제 운영으로 축제 기간에는 행사장 곳곳에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설치하고, 기간 중 위원회와 마을주민, 공무원 등이 함께 매일아침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대한민국 축제중에서 가장 깨끗하고 모범적인 축제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