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군민 무료 암검진 대폭 확대
상태바
순창군, 군민 무료 암검진 대폭 확대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2.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 검진자 제외됐으나 3년 경과하면 다시 검진 가능토록 개선

‘장수(長壽)의 고장’ 순창군이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군민 무료암검진 사업이 대폭 개선됐다.

  지금까지 군민 무료 암검진을 한번 받은 대상자는 재검진을 받을 수 없었으나, 검진 후 3년이 경과되면 재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여 올해부터 시행키로 한 것.

  이는 재검진을 희망하는 군민이 타지역에 가서 개인적으로 검진을 받을 경우 경제적.시간적인 불편이 따르고, 많은 군민이 재검진을 희망한 것으로 조사되어 군이 이의 개선책을 마련한 것이다.

  지금까지는 2004년 이후 기 무료검진자는 재검진을 받을 수 없었으나, 올해부터는 2004년과 2007년, 2009년까지 기 검진자 중 희망자는 무료검진을 다시 받을 수 있게 됐다.

  순창군민 무료 암검진 대상자는 순창군에 주소를 두고 1년이상 거주하고 있는 만 40세이상 70세이하가 해당된다. 매년 홀.짝제(출생연도 기준)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홀수해 출생자가 대상자로, 신청에 의해 선정하게 된다.

  주요 암검진 항목으로 남성은 위암과 간암, 폐암, 전립선암이며, 여성은 위암과 간암, 폐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이다. 이외의 검진항목은 간장질환, 당뇨, 고혈압, 신장질환 등 76개 항목이다.

  이를 위해 군은 3억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중복 검진으로 인한 예산낭비 요인을 없애기 위해 타 기관에서 무료검진을 받은 사람은 이번 군 무료검진에서 제외키로 했다.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7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보건지소에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