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송파구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고창군, 송파구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2.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5일 서울 송파구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이강수 고창군수, 박춘희 송파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파구청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고창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동남권의 유통 및 교통의 중심지인 송파구 지역에 고창 농특산물 판매시장의 교두보를 형성하여 도농 직거래를 활성화시키고, 양 자치단체 상호간 행정ㆍ경제ㆍ문화ㆍ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농교류로 공동이익과 지역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송파구는 롯데월드 타워와 함께 2012년 3월 관광특구로 지정됐으며, 가락동 농수산물 시장을 중심으로 유통 활성화, 종합운동장ㆍ올림픽공원 등 체육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송파(松坡)는 소나무가 많은 지역이라는 뜻이 담겨 있으며, 군목이 소나무인 고창군과 유사점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강수 군수는 “세계문화 관광도시인 송파와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한 고창이 양 지역간의 인문ㆍ지리적 환경의 차이를 서로 이해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모범적인 자매결연 지역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11월 송파구청에서 ‘고창 농특산품 대도시 판로 개척’을 위한 송파구 5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으며, 설ㆍ추석맞이 농특산품과 김장채소 직거래 등 교류행사를 활발히 추진해왔다.
/고창=주행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