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가공 유통의 차별화로 축산업 경쟁력 강화
상태바
생산 가공 유통의 차별화로 축산업 경쟁력 강화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3.01.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2013년 축산사업 설명회 가져

장수군은 올 한해 생산?가공?유통의 차별호와 생태순환형 동물산업 실현으로 최고 브랜드의 축산사업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군은 22일 장재영 군수를 비롯해 관내 축산농가 2백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2013년 축산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축산시책사업에 대한 농가의 이해 및 참여를 높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것으로 2013년 축산사업 설명회에 이어 장수군 농업지방공사 설립 공청회가 실시됐다.
군에 따르면 올 장수군 축산관련 예산은 245억4천3백만원으로 군은 풀사료 종사공급 및 생산장려금 사업 등 장수한우 명품화를 꾀하고 한우암소 유전형질 개량사업, 장수한우 육종기지화 사업 등 장수한우를 복합산업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제역 예방지원, 가축분뇨 수분조절제지원 등 가축방역사업 및 가축분뇨처리 지원과 우량가축사육기반조성, 고품질 축산물 생산지원 등 축산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승마레저체험촌을 조성하는 등 말 산업 클러스터 구축으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방침이다.
한편 장수군은 장수한우 거점시설인 장수한우 TMR 공장과 장수한우 유전자뱅크를 연계한 농업지방공사 설립, 장수한우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