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궁중약고추장 2012 학교기업 우수상 수상
상태바
전주대 궁중약고추장 2012 학교기업 우수상 수상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1.1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학교기업 궁중약고추장이 지난 15일 부산 리베라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인재양성부문에서 ‘2012 학교기업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주대 궁중약고추장 학교기업은 평소 현장실습 및 장류체험행사를 통해 지역인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학교기업의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였기에 그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학교기업 지원사업 직무교육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최, 한국능률협회인증원에서 시행하며 올해로 9회째 실시하고 있다.
최근 궁중약고추장은 현장적합형 인재양성에 학점인정(2학점이상) 현장실습 학생 460명, 학점비인정 현장실습 학생 218명, 전통고추장 담그기 체험행사(10월 중순 ~ 1월 초)에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일반인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지난 해 12월 궁중약고추장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학교기업의 경영 지표분석을 통해 B형(자립화 준비형)으로 선정되어 2년간 2억 5천 만원을 지원받는다.
고 건 총장은 “천년고도이자 예향(藝鄕)인 전주, 멋거리와 음식문화가 뛰어난 고장의 대학답게 전통 발효 식품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맛과 멋이 스미는 대학문화’를 보이고, 과거와 현재, 미래가 융합된 개념으로 전통의 먹거리를 새롭게 만들어 가자”며, “전주대 궁중약고추장이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