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강종수 본부장 경영자대상 수상
상태바
전북농협 강종수 본부장 경영자대상 수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2.11.0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 회계학회 선정

강종수 전북농협 본부장이 (사)한국국제회계학회가 선정하는 2012년 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국제회계학회는 지난 3일 부산 동의대학교 국제관에서 개최된 2012년 추계국제학술발표대회에서 강종수 본부장을 경영자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강 본부장 이번 대상은 ‘농촌에 희망을 주고 이웃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경영이념을 내세우며 혁신적인 조직과 인사관리로 새로운 경영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에 판매해 농가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다.
강 본부장은 부임 후 ‘진정한 판매농협 구현’의 슬로건을 통해 어려운 경영여건과 국내외 시장의 수많은 제약조건에도 불구하고 화훼, 배, 파프리카 등 해외 수출시장과 국내 시장 개척 및 FTA타결 등으로 어려운 전북의 농촌에 희망을 주는 역할에 충실해 왔다.
또한 원예작물 광역브랜드 ‘예담채’ 한우 광역브랜드 ‘참예우’ 친환경쌀 광역브랜드 ‘자연섭리’ 등 전라북도 3대 광역브랜드의 정착에도 크게 한몫했다. 특히, 한우 광역브랜드 참예우는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해 대한민국 명품으로 인증 받는 쾌거를 이뤘다. 
강 본부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전북농협은 농업인 복지 향상뿐 아니라 나눔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랑의 헌혈행사, 다문화가정 지원, 소년소녀 가장 돕기, 독거노인 지원, 불우시설 지원 등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도 지속적인 사랑의 나눔경영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더욱 잘사는 농촌을 건설하고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농협을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강 본부장은 지난 2009년 ‘세무회계 정보시스템의 성과모델에 관한 실증 연구’논문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