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의 기다림이 행복한 임산부 배려해요!
상태바
10개월의 기다림이 행복한 임산부 배려해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0.11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임산부 위한 다양한 행사 펼쳐

 

 

  순창군이 지난 10일 제7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임산부의 날’은 출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임산부에 대한 보호와 관심을 높여 임산부의 실질적 어려움을 공감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풍요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을 지난 2005년에 임산부의 날로 제정했다.

  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임산부의 날을 전후해 지난 9일에는 가임기 여성과 이주여성에게 영양플러스사업과 연계하여 외래 전문강사를 초빙해 결혼이민자 가정의 안정적인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정보제공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또, 11일에는 순창군보건의료원 광장과 순창터미널 및 순창재래시장에서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 및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산부의 날’ 거리 캠페인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임산부를 배려한 홍보물 등 전단지를 배부했으며, 임산부의 건강관리와 모유 수유에 관한 현장 상담 등도 함께 병행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보건소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엽산제 및 철분제 등을 무료 지원과, 임산부.영유아 영양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생아.산모 도우미 지원, 미숙아 의료비 지원, 유축기 무료대여 등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10개월의 기다림이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산,출산 등 모자보건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 모자보건담당(☎063-650-5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