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8일,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가져
상태바
정읍시 8일,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가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0.0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지난 8일 정읍시 제2청사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주민자치 위원 및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합동워크숍을 가졌다.
 제1부에서는 지역리더십센터 ‘함께이룸’의 조재학 대표가 ‘주민자치시대,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 토크쇼방식의 참여형 강의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제2부에서는 ‘동별 주민자치 활성화방안 만들기’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각 주민자치센터를 진단하고 액션플랜을 수립하는 등 진지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김생기시장은 “지역의 리더인 주민자치위원들께서 먼저 깨어 공부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새로운 정보와 주민 소통에 관심을 갖고 더욱 애써 달라”며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김정수 정읍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리더로서의 책임감과 마음가짐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공동체를 바탕으로 주민의 봉사자로서 주민자치 활성화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기존 휴양형식의 워크숍을 탈피, 지역사회 리더로서 주민자치위원의 올바른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탐사를 통한 지역의제 발굴 및 지역실정에 근거한 바람직한 주민자치센터의 활동모델 개발을 위해 전문교육기관에 위탁, 액션러닝 형식의 워크숍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합동워크숍, 선진 주민자치센터 및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 견학, 2개소의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컨설팅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