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고 정진일 군 제41대 전국FFK 연합회 회장 선출
상태바
임실고 정진일 군 제41대 전국FFK 연합회 회장 선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9.27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고등학교 정진일(치즈과학과 2년)군이 제41대 전국FFK(Future Farmers of Korea)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정 군은 전국 FFK전진대회에 출전한 전국의 농업계학생들의 직선 투표로 선출되어 1년 간의 임기를 수행한다. 정 군은 “전북에서 최초로 회장으로 선출되어 영광이다”며 “밀거나 당기지 않는 손잡고 가는 리더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농업계 학생들을 대표하는 회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정 군은 임실고 치즈과학과에 입학 후 1학년 때는 전라북도 FFK 전진대회 골든벨 은상,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 인재성장 장학금, 임실고 모범상 표창장을 받았다.

2학년 때는 6월에 열린 전라북도 FFK 전진대회에서 식품가공부분 금상 수상, 임실로타리클럽으로부터 장학증서를 받는 등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는 평이다.

김효순 임실고 교장은 “교육과정 특성화로 임실치즈 산업의 차세대 인재육성에 각고의 노력을 한 결과이며 이러한 노력을 믿고 따라준 치즈과학과 학생들의 노력의 성과이다. 전국 영농학생회의 대표가 된 정진일 군은 리더쉽을 발휘해 전국영농학생회를 잘 이끌어 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는 1972년 처음 시작으로 5개 광역시, 9개 도 FFK회가 설치되어 있으며 72개교 25,000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