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문화회관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상태바
전북교육문화회관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9.27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문화회관(관장 고광휘)은 27일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

평소 도서관을 많이 이용하는 독서 가족들이 참여하는 가족 독서 골든벨에는 모두 21개 가족 팀이 등록했으며 직장을 둔 엄마, 아빠,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됐다.

퀴즈는 사전에 출제도서 3권(책과 노니는 집, 한글 피어나다, 뒷간에서 주웠어 뭘?)을 선정해 공지한 후 온 가족이 독서를 통해 실력을 쌓아 도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 20일 일선 사서교사 3명을 위촉해 공정한 문제로 출제해 진행됐으며 출제문항은 도서별 ○.Ⅹ문제, 객관식 문제, 단답형 문제로 구성됐다.
문제를 풀어 최후의 한 가족이 선정될 때까지 진행된 서바이벌 독서 퀴즈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은 퀴즈진행을 통해 마지막까지 생존한 가족을 독서 왕으로 최종 우승자를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또한 패자 부활전을 통한 재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즉석 강남스타일 음악에 맞춰 말 춤을 가장 잘 춰 흥을 돋운 어린이 5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전달했다.

고광휘 관장은 “가족단위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독서 골든벨을 평일인 야간에 실시함으로써 잠시나마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축제로 자리매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