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제4차 내장산 발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상태바
12일, 제4차 내장산 발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9.1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내장산 발전 유관기관 간담회가 지난 12일 정읍시청 회의실에서 김생기시장, 내장사 주지 지선스님, 김종달 국립공원관리공단내장산사무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내장산을 보호하고 내장산을 거점으로 한 관광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시장은 올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내장산 경내버스 운행, 스토리텔링 테마거리 조성, 단풍테마공원 조성 등 6개 사업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시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및 내장사의 의견을 잘 수렴하여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종달 소장은 “2012년도에 새로 수립하는 공원관리계획에 내장산리조트쪽 탐방로 설치, 주차장 설치 등 내장산을 보호하고 발전시킬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며 정읍시와 내장사의 의견도 조율하여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선스님은 “내장사 대웅전이 보천교 건물을 이전하여 사찰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어 대웅전 복원이 시급하다”며 이에 대한 시의 적극적인 국비 확보 노력을 요청하고 7개 사업에 대한 시와 공원관리공단의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김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이날 토의된 사항은 실무무서에 알리고 상호협조,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