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소설, 그림과 사진으로 만나는 내장산!
상태바
시와 소설, 그림과 사진으로 만나는 내장산!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09.0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립박물관 두 번째 기획특별전,

가을이면 붉디붉은 단풍으로 온 산과 계곡, 사람의 얼굴까지 붉게 물들이며 많은 이들의 가슴을 일렁이게 하는 내장산은 사실 어느 한 계절 아름답지 않은 때가 없다.
사시사철 저마다 다른 아름다움과 매력을 뽐내며 국내 최고 명산으로서의 위엄을 이어가고 있는 내장산!
바로 이 ‘내장산’을 주제로 한 아주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정읍시립박물관이 두 번째 기획특별전으로 마련한 「가을의 전설, 내장산」이 바로 그것이다.
정읍시와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내장사가 함께 마련한 이번 전시회는 정읍시립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10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 2개월간 이어진다.
정읍과 함께 한 내장산의 자연적?역사적?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내장산 단풍을 주제로 한 시와 소설, 그림, 사진 등 200여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모두 5부로 구성된다.
제1부 ‘노래하다’는 내장산에 깃든 전설, 시?수필?노래 등 문학장르, 제2부 ‘그리다’는 회화 및 공예작품, 제 3부 ‘물들이다’는 옛 사진, 칼라사진, 영상으로 꾸며지고 제4부 ‘보물’은 조선왕조실록과 어진, 전통사찰, 문화유산 제5부 ‘추억’은 사진, 일화, 일기장, 소품 등(시민참여)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시민의 추억이 담긴 사진, 엽서, 책갈피, 편지, 기념품 등을 출품 받아 시민과 함께하는 전시연출로 이루어진다.
박물관 전시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정읍시민은 오는 25일까지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전시기간 중에는 내장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와 공동개최하는 제12회 ‘내장산사랑 그림대회’도 열린다.
22일(토)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 옆 잔디광장에서 열리며, 전북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40여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정읍시립박물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정읍시립박물관 문화체험실에서는 단풍잎, 단풍나무를 이용한 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주말에 운영하며, 내장산을 노래한 문학작품에 대한 주제로 문화강좌도 개최될 예정이다.기타자세한사항은 시립박물관팀 ☏063. 539-6792번으로 문의하면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