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과학적인 영농 실현에 앞장
상태바
장수군 과학적인 영농 실현에 앞장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2.05.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장 농업 연구 성과 및 계획발표회 개최


장수군은 17일 오전 10시 장수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장재영 장수군수를 비롯해 대학교수, 외부 전문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관련 부서 담당자 및 관련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장 농업연구사업 성과발표 및 2012년 과제 계획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세계 최고의 농업 건강 중심도시 장수’를 실현하기 위해 분야별로 연구 사업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과 개선방안 모색을 위함이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김은혁 연구사로부터 ‘장수군 주요작물 재배지 토양검정’에 대한 연구사업 발표에 이어 ‘농업 미생물 자원개발 및 실용화 연구사업’(이현정 연구사), ‘고품질 장수사과 안정생산을 위한 연구사업’(송주희 연구사), ‘농산물가공센터를 통한 지역특화품목 가공기술 개발’(전지은 연구사) 등 연구 분야별 주요 성과 및 활용계획에 대한 발표가 실시됐다.

또한 참석자들은 질의응답과 종합강평을 통해 2012년 연구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현실적인 문제점 및 개선방향 등을 논의하고 최종 연구개발 목표의 실현 가능성 및 조기에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등 연구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재영 군수는 “지역농업 연구사업 추진상의 문제점의 개선 및 보완을 통해 우수한 결과를 장수군 농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농업건강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아울러 앞으로 과학적 영농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김강선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