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32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김제시, 제32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4.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


김제시(시장 이건식)는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 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김인곤) 주관으로 20일 김제 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장기자랑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관련 단체, 일반시민 등 육백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과 장애인장기자랑 등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인권헌장낭독과 각계 인사들의 축하 메시지 그리고 축하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장애인장기자랑에서는 그동안 숨겨 있었던 장애인들의 끼가 마음껏 발산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는 장애인들의 자신감 증대는 물론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이 한층 높아질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장애를 극복하며 타에 모범이 되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업무에 기여한 바가 큰 유공자 및 유공공무원에 대해 김제시장 및 장애인단체협의회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개선시키는 계기를 조성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다.

행사 관련 각종 문의는 사)김제시장애인단체협의회 (☎ 545-1416 회장 김인곤), 및 김제시 주민복지과 (☎ 540-3546)로 하면 된다./김제=신은승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