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모악산 벚꽃잔치 현장보고회 준비사항 최종점검!
상태바
제5회 모악산 벚꽃잔치 현장보고회 준비사항 최종점검!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4.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춘객 맞이 노점상 및 환경정비 등 ‘잔치 한마당’ 준비 완료

김제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모악산 금산사 상가 내 특설무대에서 열릴 제5회 김제 모악산 벚꽃잔치에 대한 현장보고회를 갖고 추진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시 문화홍보축제실에 따르면 지난 9일 이건식 시장 주재하에 관련 실과소·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악산 관광안내소에서 현장보고회를 개최해 행사장 및 주차장, 주변 상가, 교통시설물 등을 둘러봤다.

특히 노점상 및 주차, 교통안내 등을 포함해 지난해 대두됐던 상가 음식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격표시, 상가입구 청사초롱 달기, 주변 환경정비 실시하는 등 개선책을 마련해 벚꽃잔치 기간 동안 깨끗하고 맛깔스러운 음식문화로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 모악산 벚꽃잔치에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 외에 새만금 지역의 합리적인 경계설정에 대한 당위성을 알리는 새만금 홍보관, 김제 지역의 4색 길을 소개하는 지평선 웰빙길 홍보관, 외지 상춘객들에게 김제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4일 명사와 함께하는 모악산 순례길·마실길 걷기대회가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이밖에도 청보리를 먹고 자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지평선 한우가 상춘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현장보고회를 통해서 “행사기간 중 안전사고에 특히 유의하고 시민, 공직자 및 상가 종사자들이 미소로 손님을 맞이해 모악산 벚꽃잔치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김제=신은승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