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상태바
순창군,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04.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절한 민원안내로 고객만족과 행복을 주는 민원행정 추진 -

순창군은 지난 2월부터 노약자·문맹자·장애인 등 민원창구를 찾는 민원 인의 민원상담과 처리부서 안내, 생활민원·불편사항을 수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운영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안내 도우미제는 처음으로 민원을 접하거나 민원접수 및 처리요령, 민원서류 작성 방법을 몰라서 담당공무원에게 일일이 문의해야 하는 노약자·장애인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실에 민원안내 데스크를 설치하고 민원상담, 무료대서, 쉽고 편리한 인테넷 「민원 24」가입, 민원 처리부서 안내 등을 처리해 주고 있다.

군은 이와 함께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에게 편리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싱그러운 봄기운과 자연 친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민원인 쉼터와 실내정원 등을 녹색 민원실로 새롭게 단장하여 방문민원인들을 친절히 맞이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민원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민원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제, 유관기관 포함 민원사무편람 제작, 1시간 빠른 민원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열린창구 방문민원 소리함, 민원창구 공무원 실명제, 고객 만족도 조사, 무인민원 발급기 설치 운영 등 각종 민원행정 편의시책을 발굴 시행해 오고 있다.

군 진영무 민원담당은 “앞으로도 민원처리 간소화 및 편의시설 확충, 민원창구 담당자 근무복 착용, 유기민원 단축, 신속·정확한 민원처리에 정성을 다하겠다”면서 “또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민원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을 발굴·실천해 ‘함께하는 발전, 행복한 순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순창=이세웅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