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아카데미, 부자를 꿈꾸며 행복한 미래 설계를
상태바
김제지평선아카데미, 부자를 꿈꾸며 행복한 미래 설계를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4.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피는 4월, 내 마음의 행복상자

평생교육도시 김제시가 시민들에게 열린 학습 선도를 위해 매주 목요일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운영하고 있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학습열기 속에서 그 존재 가치를 더욱 굳혀가고 있다.

김제지평선아카데미는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삶에 참 의미를 부여코자 매월 테마가 있는 아카데미로 운영되고 있다.

이달에는 “행복한 미래설계, 행복한 부자되기”라는 테마로 , 기획강좌 <명장을 만나다>를 선 보일 예정이어서 그 기대가 크다.

5일에는 김보화 방송인 겸 프로강사를 초청해‘웃는 인생, 성공의 비결’이란 주제로 방송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그녀의 휴먼스토리를 들려주는 강의를 전할 예정이다.

12일은 KBS경제포커스 등 각종 방송 및 아버지의 가계부 등 다수 서민 경제 관련 저서등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과 시민 대상 재무설계 교육을 추진 하는 사회적기업 (주)에듀머니 대표 제윤경씨를 초청 ‘보통사람들의 행복한 부자 만들기’란 주제로 중산층과 서민 가정 경제의 문제점을 짚어주고, 가계부 쓰는 법, 돈 잘 쓰는 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19일에는 기획강좌 <명장을 만나다> 1편으로, 3대 대통령 표창 수상자, 산업 신지식인 1호, 대한민국 품질명장 손 익 출 씨를 초청한다. ‘땀과 눈물이 이룬 작은 영광’이란 주제로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중퇴에도 불구 전국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기술자 자리에까지 오른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하는 일에는 프로가 되어야 살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26일에는 김제 백산 출신으로 KBS심야토론 및 KBS라디오 알기쉬운 경제이야기 등 진행자로 저명한 경제전문가 김 상 국 경희대학교 산업경영학과 교수를 초청 FTA등 세계적 환경변화와 지방화 시대에서 오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시민들은 어떻게 이해하고 대응해야 하는 가를 ‘환경변화와 지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나종채 인재양성과장은, "지식정보화 시대에 다양한 정보와 삶의 작은 희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김제지평선아카데미」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김제=신은승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