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건강검진 관련 보육시설관계자 간담회 실시
상태바
영유아 건강검진 관련 보육시설관계자 간담회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2.01.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이병칠)는 2012년 모성과 어린이 건강사업 추진방향 및 달라지는 영유아 건강검진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고 홍보하기 위해 지난 10일 보건소 1층 회의실에서 보육시설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 주요 내용은 2012년도 4월부터 영유아 건강검진이 확대된 7차 검진내용과 시각장애 예방을 위한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 찾아가는 아토피피부염 체험교실 운영, 아토피 진단자에 대한 보습제 지원 및 아토피피부질환자 의료비지원, 저소득층 영양플러스지원사업, 영?유아 건강검진의 중요성 및 검진시기, 발달장애 정밀진단비 지원 등 보건소의 전반적인 사업에 대해 안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마련했다.

영유아 건강검진시 보호자는 공단에서 발송한 건강검진표를 지참해 지정한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기관 방문 시 외래진료에 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검진 예약 후 방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검진결과통보서를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 제출하게 되면 ‘영유아보육법 제31조’에 의한 건강진단으로 인정하게 된다.

사업대상은 만6세미만 영유아이며 검진항목으로는 문진 및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이며, 구강검진은 3차(18개월), 5차(42개월), 6차(54개월)만 해당된다.
관내 검진기관은 김종범소아청소년과, 조용거소아청소년과, 미래소아청소년과이며, 구강검진은 김제우석치과의원, 이규갑치과의원, 이정환치과의원, 양춘호치과의원, 최용호치과의원에서 실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보건소 모자보건담당(☎540-1322)으로 문의하면 된다/김제=신은승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