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안정 모범업소이용하세요!!
상태바
물가안정 모범업소이용하세요!!
  • 박윤근 기자
  • 승인 2011.11.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시장 이 한수)는 물가안정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값도 싸고 맛도 좋은 15개소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선정하고 애용운동에 직접 발 벗고 나섰다.

‘물가안정 모범업소’는 맛과 서비스 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은 지역의 평균미만 으로 받고 일정기간 가격인하 또는 동결을 유지한 업소로 영업장의 청결도와 종사자의 친절도, 원산지 표시 이행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소이다.

이번에 선정된 물가안정 모범업소로는 삼겹살 가격을 10,000원으로 동결한 남중동 무진장 한우촌을 비롯하여 2006년부터 백반가격을 5,000원으로 동결한 남중동 태양식당 , 커트가격을 5,000원으로 동결한 창인동 한백민미용실 등 일반음식점12곳, 목욕탕 1곳, 미용실 2곳이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15곳 물가안정 모범업소가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지방물가 안정에 파수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와 애용운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물가안정 모범업소에 대해서는 지정서 교부 및 표찰부착, 시 홈페이지에 게재해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도록 ‘물가모범업소 이용의 날’을 지정하여 물가안정 모범음식점 중심으로 운영(월1회)한다.

또 유관기관, 단체의 회식 및 개인 모임시에도 물가 모범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협조공문 발송)을 전개한다.

특히 소비자들이 물가안정 모법업소에 대해 신뢰를 갖고 지속적으로 애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부 물가 모니터단을 활용 수시로 품질과 가격 등을 점검하고 부적격 업소는 지정을 취소하는 한편 , 신규 업소는 적극적으로 발굴?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익산=박윤근기자
□물가안정 모범업소(15개소)는 다음과 같다.

무진장한우촌(남중동), 태양식당(남중동), 귀빈식당(영등동), 그린목욕탕(부송동), 금잔디오리집(갈산동), 다향숯불갈비(남중동), 배산옥(모현동), 부영김밥(어양동), 부일불고기(창인동), 웰빙토속순대(황등면), 장어촌(팔봉동), 진미식당(황등면), 한백민미용실(창인동), 화개장터(황등면), 화니미용실(황등면)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