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축제와 함께하는 2011 남원 건강걷기대회
상태바
다문화 축제와 함께하는 2011 남원 건강걷기대회
  • 박상민
  • 승인 2011.10.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2011 남원 건강걷기대회’를 오는 11월 5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사랑의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1년 남원건강걷기 대회는 남원시와 남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하여 ‘건강한 사회 함께하는 동행’이라는 슬로건 하에 시민, 관광객, 다문화 가족 등 누구나가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남원시보건소, 남원의료원이 함께 참여하여 혈압?혈당?체성분 측정, 만성질환?금연?한방 등 건강상담과 건강체험을 비롯한 건강체험관을 운영하게 되며, 남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식전공연으로 다문화 가족 민속댄스와 장기자랑, 다문화민속체험, 다문화바자회 등 다양한 이색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걷기운동은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사랑의 광장을 출발하여 노암동주민자치센터 인도→승사교 횡단→십수정→죽항아파트 천변→남원대교 횡단→(구)남원국민호텔 인도→사랑의 광장 무대까지 약 4.6km 구간을 1시간 동안 단풍이 물든 아름다운 요천변을 걸을 수 있게 된다.

남원시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행사당일 참여자에게는 “건강혁신 1530(1주일 5일, 하루30분이상 운동하기), Smoke-Free 남원(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남원만들기), 절주실천(술은 하루 2잔 이내로 제한하기)”등 건강메세지를 담은 홍보물품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