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 고민, 전문가와 함께 해결해요"
상태바
전주시 "청년 고민, 전문가와 함께 해결해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7.0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가 청년 대상 재능 나눔 통해 고민 해소 돕기로

전주시가 청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고민을 전문가와 만나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했다. 이달부터 매월 셋째 주 전주시 청년센터인 청년이음전주에서 전주지역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청년고민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주시에 거주하는 18세~39세 청년으로, 시는 매월 대상자를 상시 모집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주간에 참여한 청년들은 법률과 취업, 주거 등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1:1 개인 맞춤형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전주시 청정지대 누리집(youth.jeonj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앞서 청년이음전주는 △진로 탐색 △취업 교육 △문화 활동 등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매월 진행하고 있으며, 청년이 소통하고 자기 계발을 위한 장소를 상시 제공해왔다.
이에 유은례 전주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의 다양한 고민을 지역 인적자원과 연계·발굴해 해결하고, 각계각층에서 재능공유가 지속적으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와 함께 청년 공간인 청년이음전주의 기능 확대를 토대로 청년의 여러 가지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